여러분, 안녕하세요~
얼마 전, 저는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Studio Zino에서 도자기 체험을 하고 왔어요. 아주 재미있었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같이 보시죠~
이 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어 있어요. 첫 번째는 도자기 플루트 만들기, 두 번째는 도자기 컵 만들기예요. 저는 플루트를 만들었는데, 정말 재미있고 오감이 자극되는 시간이었어요. 손으로 직접 흙을 만지며 하나하나 빚어 나가는데, 엄청 몰입하게 되더라고요.
무엇보다 아주 좋았던 점은, 체험 중간중간 차와 간식, 그리고 짧은 공연이 함께 있다는 거예요. 공연이라고 해서 거창한 건 아니지만, 지노 선생님의 독특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사운드 퍼포먼스는 마음이 따뜻해지고 치유되는 느낌이었어요. 아이들과 부모님, 친구들, 커플들 다양한 분들이 참여하고 있었고, 모두가 조용하면서도 재미있게 도자기를 만들고 있었어요!
가격은 1인당 30,000원인데요. 재료비부터 체험, 티타임, 공연까지 포함된 구성이라 가성비가 아주 높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운영 시간은 오후 2시 ~ 4시입니다. 물레 체험도 할 수 있고, 완성된 결과물은 이후 가마에서 구워져 며칠 뒤 받아볼 수 있어요!
완성된 도자기는 시간이 지난 뒤 택배로 보내주시기 때문에 전시용이나 소장용으로도 의미 있는 기념품이 되었어요. 서울에서 색다르고 감성적인 체험을 원하신다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장소예요~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