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학
클로바노트- 외국인 유학생 필수
2023. 4. 13.
밍이

안녕하세요~😊


여러분, 혹시 한국에서 수업을 들을 때 한국말이 너무 못 알아들어서 수업 너무 어렵다는 생각이 든 적이 있나요?

아니면 교수님이 중요한 내용을 너무 빨리 말씀하셔서 필기를 다 못 하는 경우가 많나요?

저는 그런 경우가 너무 많아서 중요한 내용을 많이 놓쳤던 것 같습니다.

오늘 앱 하나를 추천해 드리고 싶은데요~

바로 클로바노트입니다!

🔖 클로바노트(Clova Note)는 네이버(Naver)와 라인(Line)이 공동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비서 서비스입니다.

🔖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인식하고, 일정 관리, 메모 작성, 날씨 정보 제공, 검색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클로바노트는 네이버와 라인의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자연어 처리(NLP) 기술을 이용해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이해하고 대화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 또한 클로바노트는 인공지능 스피커,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네이버나 라인의 다른 서비스와 연동되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클로바노트의 사용방법을 한 번 설명해 드리자면 휴대폰이나 다른 전자기기로 녹음한 음성파일을 올리면 자동으로 문자의 형식으로 나옵니다. 아주 간단하죠?!

🔖 위에 이지미를 보시면 음성 파일을 올리고 귀여운 캐릭터 대화하는 방식으로 나올 거예요~

🔖 클로바노트는 현재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언어에 따라 적절한 언어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클로바노트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가 추가되고 있습니다. 요즘 AI 요약 기능도 생겼어요! 음성파일을 문자 형식으로 전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시면 텍스트도 정리해 줄 수 있어요. 정말 편하죠?! 하지만 AI 요약 기능은 1달에 10번만 쓸 수 있어요. 사용 횟수는 한달에 한 번 사용시간과 같이 갱신됩니다.

🔖 그리고 클로바노트는 사용자의 음성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사용자의 음성 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타인이 접근할 수 없도록 보호됩니다.

🔖 외국인은 한국말을 잘 못 알아들을 때가 많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중요한 정보를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앱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한 번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여러분, 클로바노트 들어본 적이 있나요?😊

标签
#클로바노트
评论 (0)
艺术家介绍
밍이
안녕하세요! 밍이입니다~